카테고리 없음

브랜드란무엇인가

seonghwai5507 2024. 11. 24. 21:57

1. 브랜드
한 기업을 떠올릴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로고를 가장 먼저 떠올립니다. 따라서 대다수가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로고와 동일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로고를 브랜드와 동일한 선상에 있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브랜드라는 대분류에 아래에 이름, 로고, 모양, 컬러, 시각 자료, 소리, 가치, 메시지 등 다양한 요소가 있다고 보는 것이 옳다고 할 수 있죠.

브랜드(Brand)는 비즈니스에 대한 인상을 뜻합니다. 또한 시각적인 것에 국한되지 않고, 사람들이 특정 제품 및 서비스를 발견했을 때 느끼는 감각 및 경험 전반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애플 매장에서 아이폰을 구매할 때, 매장의 분위기와 인테리어, 아이폰의 디자인 등 복합적인 경험을 종합하고 압축한 것이 애플이라는 브랜드를 인식하게 하는 것이죠. 즉, 브랜드는 경험하는 사람들에 의해, 개인이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브랜드에 대한 개인의 인식과 성공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